현재 사용중인 브라우저 정보

귀하께서 사용하시는 브라우저 종류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입니다.

원할한 W브릿지 이용을 위해서는 Edge 브라우저나
Chrome 브라우저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Wbridge 로고

경력개발사례

취업

경험이 풍부한 멘토, 열정 가득한 멘티들과 함께 취업 준비 기간을 즐겁게 이겨냈어요!

조회수933 작성일2024.02.08

 

 

 

 

 

 

Q1. WISET 글로벌 멘토링이 취업에 어떤 점이 도움이 되었나요?

 

 WISET 글로벌 멘토링은 다양한 측면에서 취업 준비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우선, 경험이 풍부한 멘토들로부터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듣고, 열정적인 멘티들과 함께 상호 격려하며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었습니다.

 

특히 Brian 사장님과의 멘토링을 진행하고 회사 견학을 진행하는 등, 자동차 업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다른 직무라도 같이 자동차 업계에서 일하고 싶은 멘티들을 만나면서, 서로에게 조언도 주고 동기부여를 받는 기회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고독할 수 있는 취준과정을 든든한 멘토, 멘티들과 함께 즐겁게 극복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Q2. 이공계 학생일 당시, 취업하는데 어떠한 어려움이 있으셨나요?

 

 저희 학과의 경우 신생학과라 취업 준비 당시 졸업생이 많지 않았습니다. 취업보다는 대학원을 선택하는 선배들도 꽤 계셨고, 특히나 '자동차 보안'과 관련하여 취업하신 선배님은 전혀 없었습니다. 그래서 취업 관련한 정보 자체가 적은 점이 가장 큰 어려움이었습니다.

 

 

 

 

 

 


▲  2023년 WISET-GMTCK 글로벌 멘토링 현장- GM 테크니컬 센터 방문

최수빈 멘티(왼쪽에서 세 번째)를 포함한 멘티들이 Brian McMurray 사장의 Opening Speech를 듣는 모습

 

 

 

Q3. WISET 글로벌 멘토링이 얼마나 좋았는지 이야기 해주세요.

 

 자신이 원하는 바를 잘 설정한다면, WISET 글로벌 멘토링에서 무한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WISET 글로벌 멘토링을 수강하면서 '비록 자동차 기업에서 멘토링을 받을 수 있지만, 내 직무에 대해서 정보를 얻을 수 없다면 의미가 없는 게 아닐까?'라는 고민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결론적으로 자동차 산업의 전반적인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고, 빅테크가 아닌 제조업 기반의 회사는 어떤 분위기인지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런 부분들은 멘토링을 하면서 배울 수 있었고, 예상보다 훨씬 더 중요한 것들이었습니다. 또한 이러한 경험들은 지금 현 회사를 지원할 때 의미 있는 기초지식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글로벌 멘토링을 통해 예상치 못했던 소중한 경험들을 얻었기 때문에, 저와 비슷한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지원해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 최수빈 멘티

- 2023년 WISET-GMTCK 글로벌 멘토링 멘티로 참여 

- 2024년 현대자동차 입사